제주도의회 환도위, 도민의견 수렴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 29일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는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공항 관련 도민의견 수렴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를 주관한 박원철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은 “제2공항 타당성 재조사 용역과 검토위원회가 종료되었지만, 여러 가지 논란과 의혹은 해소되지 못하고 갈등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해 도민사회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최근의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보듯이 대다수의 도민들께서는 제2공항의 찬성·반대 여부에 관계없이 도민갈등 해결을 위해서는 도민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 개최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리고 이번 토론회에서는 강영진 한양대학교 갈등문제연구소장이 “공론화 사례를 중심으로 한 제2공항 갈등해결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이어 주제발표 후 박원철 위원장을 좌장으로 5명의 토론자가 제2공항 갈등해결을 위한 도민의견 수렴에 대한 치열한 토론을 통해 도민갈등 해소를 위한 방안 모색이 예상된다.

이에 박원철 위원장은 “최근 우리도는 제2공항 찬성과 반대측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어 도민사회가 자칫 강정사태와 같이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며 “이번 토론회는 찬성·반대를 떠나 도민갈등 치유를 위해 도민의견을 어떻게 모아갈 것이냐에 대한 고민의 시작점이라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토론자간의 토론시간과 플로어 질의응답등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충분한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해 나가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