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19일부터 제5호 태풍“다나스”이 서귀포시에 직접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5호 태풍“다나스”은 18일 현재 타이완 동쪽 220km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으며, 20일 3시경에는 제주 서쪽 40km 부근 해상에도달하고 계속 북동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각 읍면동에서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광고물․입간판․공사장 자재 등 결박 및 공사현장 울타리 시설이 무너지지 않도록 지역자율방재단과 협업하여 점검하도록 하고, 물놀이지역 이용제한과 농작물 시설물 피해예방, 항 포구 선박 결박 및 수산시설물 예방 점검을 실시하도록 했다.

특히 해안가 저지대 및 해안변의 예찰을 철저하게 하여 위험지역에 대한 신속한 출입통제로 시민의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하고, 지역자율방재단 및 자생단체 합동으로 우수관 집수구를 정비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하고 있다.

이날 상황판단회의를 주재한 양윤경 시장은 “제 5호 태풍「다나스」 가 우리시에 직접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니 재난안전상황실은 태풍진로에 촉각을 곤두 세워 추적 상황전파하고, 각 읍면동에서는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수방자재 점검 등 비상체계 유지에 긴장을 늦추지 말라”고 주문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