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번째..특수목적용 데이터 심층분석 서비스 제공

▲ ⓒ일간제주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15일 경상대학 1호관에서 문권순 호남지방통계청장을 비롯한 통계청 관계자와 강영순 교무처장, 이동철 경상대학장 등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가운데 마이크로데이터이용센터(센터장 조장희) 개소식을 가졌다.

마이크로데이터이용센터(RDC, Research Data Center)는 외부 전산망이 차단된 센터에서 가장 상세한 범위의 특수목적용 마이크로데이터를 이용해 심층분석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RDC에 방문해 분석PC에서 자료를 분석하고, 통계청 승인을 거쳐 분석결과를 반출할 수 있다. RDC를 통한 연구는 경제 사회과학의 학술연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책적 방향성 제시도 가능하다.

RDC는 현재 통계센터(대전), 한국통계진흥원(서울), 한국개발연구원(세종), 서강대, 서울대, 국회도서관, 국민건강보험공단(원주), 전북대(전주) 등 8곳에 설치·운영 중이다.

앞서 제주대는 지난 6월12일 통계청(청장 강신욱)과 RDC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