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역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제주 4ㆍ3의 가치를 습득함으로서 대학 구성원의 제주 역사의식 고취 및 인권의식 함양을 도모하기 위한 ‘제대로 4ㆍ3의 가치를 알아가는 Great Step’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대 기획처(처장 김형준)와 인권센터(센터장 염미경)가 공동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은 4ㆍ3 유적지(4.3평화공원, 선흘 도틀굴, 북촌 너븐숭이, 서우봉 일제강점기 진지동굴 등) 탐방을 통해 4ㆍ3을 인권의 문제로 이해하고 기억하는 체험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3회(1차 7월26일, 2차 8월23일, 3차 10월25일)에 걸쳐 실시될 이번 프로그램은 1~2회차는 내국인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3회차는 외국인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주대 구성원이면 인권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5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염미경 제주대 인권센터장은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제주 4ㆍ3의 가치와 인권회복의 중요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 제주 4ㆍ3의 아픔과 진실을 인권의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대 인권센터 홈페이지(http://hrc.jejun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인권센터(☎ 064-754-3095)로 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