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과 20일 양일간 후보등록을 마친 결과 정의당 당 대표 후보는 심상정 국회의원과 양경규 전)민주노동당 부대표가, 제주도당 위원장 후보로 김대원 제주도당 위원장과 고병수 제주시갑 위원장이 출마하여 각각 경선을 치를 예정이다.

▲ 좌로부터 김대원 제주도당 위원장, 고병수 제주시갑 위원장ⓒ일간제주

이번 제5기 당직선거는 당의 혁신을 통한 성장과 내년 총선승리라는 막중한 책임이 있는 지도부를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이다.

제주도당 김대원 후보는 현재 정의당제주도당위원장과 제주도 안경사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당원들이 즐거운 정의당, 시민에게 따뜻한 정의당’의 슬로건을 내걸고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반면 고병수 후보는 현재 정의당제주시갑위원장과 탑동365일의원 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소수 정당을 넘어 유력정당으로!’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당 부위원장 후보는 김우용 현)제주도당 부위원장과 김점철 현)제주도당 중소상공인자영업자위원장이 출마하여 경선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의당 중앙당과 제주도당은 지난 6월 12일 전국동시당직선거 공고를 내고 선거에 돌입했다.

이번 선거는 중앙당 및 17개 광역시도당이 동시에 진행하며, 당 대표를 비롯해 부대표, 전국위원 등 중앙당직과 제주도당 위원장, 부위원장 등 정의당의 모든 당직을 당원 총투표로 선출하는 선거이다.

전국순회 유세가 제주에서는 6월 26일(저녁 7시30분) 제주축협 한우플라자(아라동)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선거결과는 7월 12일 제주도당위원장, 13일 당 대표 당선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