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에서는 지난 20일 서부보건소 다목적실에서 2019년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책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보건의료기관, 다중이용시설, 공동주택 등 관리책임자 5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위탁교육 전문기관인 제주한라대학교 응급의료팀에서 강의를 해주었다.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 가슴압박 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과 관리법 등을 교육했고, 관리책임자들의 응급의료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정기적인 관리로 어떠한 응급상황에도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관리 책임자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설 및 기관에서는 관리책임자를 지정해야 하며 매월 정기점검 및 설치기관 내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심장충격기 관리 전반에 대한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서귀포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서귀포시내 99곳 130대의 자동제세동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추후 관리책임자 및 심폐소생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정기적인 실태점검을 통한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 등에 교육도 강화해 나아가 방침이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