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최 주한호주 대사가 이끄는 주한호주대사관 사이클링팀이 이달 21-22일 이틀간 제주도 환상종주에도전한다.

이번 행사는 호주-한국의 긴밀한 양자관계와 양국 간 공동의 이해관계를 보여 주는 좋은기회가 될것이다.

가수션(지누션)을포함한호주및한국의사이클리스트11명은21일대한민국에서제일높은한라산을자전거로오를예정으로,이날코스에는고난이도의1100고지도포함된다.

또한제주와호주양자교육교류를보여주고있는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를방문할예정이기도하다.

22일에는제주도외곽200km완주코스를통해제주도의아름다운해안과깨끗한자연환경을만끽할예정이다.

이날여정중에는제주환상자전거길스탬프를모으는등현지자전거클럽에도들를예정이며,호주와특별한인연을간직한장소들도방문하게된다.

본종주를시작하기전인20일(목)에는호주대사관,제주도청,제주TV가공동으로주최하는발대식행사를통해전성태제주특별자치도행정부지사와신언식JIBS 제주방송회장이최대사를비롯한사이클링팀을환영할예정이다.

이틀간의이번제주도환상종주도전은호주와제주도가공유하는야심찬미래비전을강조한다.

양측정부모두재생에너지의역할을증대시키고자하고,양질의균형잡힌교육에최우선을두고있으며,자연환경이관광업계에지니는중요한역할에대해깊이인지하고있다.

최대사는“제주는호주와마찬가지로재생에너지증대에힘을쏟고있다”며“재생에너지는양국의협력관계를더욱증진시키고양자관계의미래를발전시켜나가는데있어서큰잠재력을지닌분야”라고밝혔다.

이번행사를통해모금된기부금은초록우산어린이재단제주지역본부에전달,제주도내다문화가정아동지원및인재양성아동재능개발지원에쓰일예정이다.

맥쿼리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및페퍼저축은행이각후원금을지원했다.일부기금은루게릭병환우와가족을지원하는승일희망재단에도전달될예정이다.

호주대사관은2018년에도동해안에서시작,한반도자전거횡주를성공적으로마쳤으며,당시조성된기부금은가수인순이가세운해밀학교의다문화배경어린이교육활동지원을위해전달된바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