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4일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및 업무담당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운영하였다.

도내 극단적 선택 학생 현황을 살펴보면, 2015년 하반기부터 2018년까지 단 한 건의 사안도 발생하지 않았으나, 올해 3월부터 현재까지 갑자기 사안이 증가하여 4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에서는 단위학교별로‘경계단계’ 주의보 발령과 그 기간을 연장하는 긴급 공문을 보내어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상담체제 강화 및 추진단의 정신건강 원스톱 지원 시스템을 안내한 바 있다.

또한 추진단에서는 초․중․고등학교의 정서위기학생 실태를 파악하여 단기 및 장기 지원 로드맵을 추진하고 있으며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따라서 연찬회를 통해 정서위기학생에 대한 이해와 대응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이고 단위학교별 혼디거념팀의 역할도 강조하였다.

교육청관계자는“앞으로도 학교 내 우울 및 불안 관련 위기 학생을 집중 관리하고 밀착 지원을 통해 연계 조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병결석 학생에 대한 지속적 관심 및 가정방문 등 학교 차원의 대책을 마련함은 물론이고 위기학생 가족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도 구축하여 폭넓게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