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행정사무특위, 대규모 개발사업장 특혜의혹 조사...증인 35명 참고인 9명 채택

▲ 12일 제주특별자치도 대규모 개발사업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봉) 제8차 회의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일간제주

제주도내 대규모 개발사업장의 인허가 특혜 의혹과 관련해 논란이 확산되면서 제주도 대표대의기관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사무조사가 나선 가운데 전.현직 제주도지사 등에 대한 증인조사가 이뤄질 전망이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주도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봉, 이하 특위)는 12일 오후 제주도의회 소회의실에서 8차 회의를 진행해 행정사무조사에 따른 증인 및 참고인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해 원안 가결했다.

이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추진한 5개 프로젝트와 관련한 인허가 특혜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전.현직 도지사와 고위 공직자, JDC 관계자들에 대해 무더기 출석 요구가 이뤄지게 됐다.

▲ 12일 제주특별자치도 대규모 개발사업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봉) 제8차 회의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일간제주

특히, 이날 특위는 현 지사인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우근민.김태환 전 지사 등 전.현직 도지사 3명과, 김현민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등 당시 사업 인허가 관련 전.현직 고위 공직자 29명을 증인으로 채택하고 출석을 요구했다.

또한, 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와 관련해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3명도 증인출석을 요구했다.

또한, 문대림 JDC 이사장 및 관련부서 관계자 6명과, 당시 신화역사공원 등 용역을 수행한 업체 관계자 3명 총 9명은 참고인으로 출석시킬 예정이다.

한편, 특위는 오는 27일 9차 회의를 열고 증인 및 참고인들에 대한 진술을 들을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