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는 오늘(7일) 2019년 취약계층 에너지지원사업비 6억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제주도내 취약계층에 하절기 전기요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무더운 여름기간 에너지 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제주에너지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제주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통한 수익금 3억원과 제주특별자치도 풍력자원공유화기금 3억원을 합한 총 6억원을 재원으로 하며, 행정시 사회복지시스템에 등록된 제주도내 장애인 및 조손수급자(기준 중위소득 40% 이하) 모든 가구에 6월부터 10월까지 총 4~5회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이에 제주에너지공사 관계자는 “풍력발전사업 및 태양광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지속 확대하여 ‘탄소없는 섬 제주 by 2030’에 기여하고, 발전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에너지공사는 2014년을 첫 시작으로 5년간 꾸준히 해당 사업을 추진하며 도내 1만6815가구(누적)에 약 22억 6천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취약계층 전기요금 지원에 기부해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