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풍천초등학교(교장 고정희)는 제주특별자치도 동부소방서와 함께 지난 5일 오전 10시부터 119소년 단원 48명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119소년단 시범학교 발대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19소년단은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건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청소년단체다.

이날 발대 행사는 시범학교 지정패를 수여하고 119소년단 선서문 낭독, 기념사진 촬영, 성산119센터의 이동안전체험 순으로 이루어졌다.

▲ ⓒ일간제주

특히, 이날 119소년단원들은 평소 심신을 튼튼히 하고 화재예방을 위해 소방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선서하고, 한국119소년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갖고 각종 불조심 및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에 윤덕환 현장대응과장은 “한국 119소년단원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안전문화를 선도해나가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119소년단원들에 대한 소방안전교육과 체험활동 등 다양한 소방안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119소년단장인 김주용 학생(6년)은“앞으로 한국119소년단원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열심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