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는 지난 5월 31일, 2학년 인테리어 디자인과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IDEA 제주’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이 회사 대표로서의 창업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회사 설립 기획안 작성을 통해 비전에 한발자국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 20세기와 21세기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의 차이점 ▲ 세계가 주목한 기업인과 기업의 가치 ▲ 제주도의 사회적 기업의 종류 ▲ 우리 회사를 기획하다(아이템, 목적, 추구가치, 기업가정신 모색) ▲회사 소개 브리핑 준비(제안서 만들기 및 다지기) ▲ 회사 소개 브리핑(심사위원 구성과 브리핑)의 순서로 6시간 진행됐다.

▲ ⓒ일간제주

한편,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제주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소재로 창업 아이템을 발표하는 친구들의 창의성에 박수를 보내며 일상생활에서 문제점과 불편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인성, 전공 지식 역량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