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 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제주문화중개소의 특별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 네트워킹 및 수요 반영 목적으로 개최

▲ ⓒ일간제주

제주연구원 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권역별 균형발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서귀포시 동권역을 대상으로 한 ‘제주문화중개소 운영 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2년차 시범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봄학기 프로그램 시즌1을 마무리하는 가운데 “《제주문화중개소》 시:작의 페스티벌1”이 개최된다.

“《제주문화중개소》 시:작의 페스티벌 1은 <도발데이>와 <특강만끽>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시즌1(부제 : 도발), 19개의 프로그램에 대한 결과발표회와 참여자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도발데이>가 6월 1일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만끽>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차기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 반영을 목적으로 13개의 특강이 6월 한 달간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6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도발데이>에서는 ‘꼬마들의 예술기지’를 비롯한 11개의 전시/체험, 저녁 7시에는 ‘내 속에 춤추는 장단’ 등 7개의 공연/상영이 이루어진다. 프로그램 시즌1의 전체 프로그램 참여자는 총 280여명이며, <도발데이>에 전시와 공연 등으로 직접 참여하는 인원은 약 100여명에 달한다.

그리고 6월 11일부터 진행되는 <특강만끽>의 13개 특강에서는 음악사, 사진 강의, 글쓰기, 한국 춤, 탱고, 어린이 발레, 판소리, 콘서트 특강, 목공 등 다양한 장르가 준비되어 있어 지역민의 문화예술로의 접근에 더욱 풍부한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여겨진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무료 강의이다. 단, 소모성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특강만끽>에서 더욱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는 6월 15일 기당미술관에서 진행 예정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승일의 ‘콘서특강-스승을 만나다’와 18일 ‘탱고무드’, 26일 ‘나무로 똑딱똑딱’(간이 목공수업) 등이 있다.

한편, 자세한 정보와 수강신청은 제주문화중개소 홈페이지(start.jejuessd.kr)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제주문화중개소》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사업 관련 문의는 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제주문화중개소 전담팀(064-802-3451, http://start.jejuessd.kr)으로 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