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20일 오전 제주시 한림읍 한림항 입구 북서쪽 약 100m 해상에서 한림항을 출발하여 비양도로 향하던 도선 B호(29톤, 승선인원 98명[선원 2명, 승객 96명])가 기관고장으로 항해가 불가하다는 신고 접수를 받고 제주해경 한림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하여 안전하게 구조한 후 한림항으로 예인하였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제주해경에 따르면 20일 아침 9시 10분경 제주시 한림읍 한림항 입구 북서쪽 약 100m 해상에서 한림항을 출발하여 비양도로 향하던 도선 B호가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관 고장으로 항해가 불가하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 ⓒ일간제주

이에 제주해경에서는 한림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으로 보내 아침 9시 19분경부터 예인을 실시하여 아침 9시 43분경 한림항으로 안전하게 구조·예인하였다.

이에 제주해경 관계자는 “승선원의 건강상태는 이상이 없으며, 선장(김모씨, 83년생, 남) 및 기관장을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비양도를 찾는 관광객은 미리 도선 운항 여부를 확인 바란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