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같이, 그 이상의 가치’ 주제 공공구매 특강‧전시...업체-공공기관 구매 담당자와 맞춤형 상담 상생협력 기반 마련

도내 사회적기업과 중증장애인이 생산하는 제품을 홍보하고, 공공구매를 활성화 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이하 공사)는 16일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임시사무연구동 대강당에서 ‘같이, 그 이상의 가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공구매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과 제품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도내 사회적기업과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공공구매를 활성화 하고, 업체 관계자와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직접적인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상생협력 기반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제품 전시회에는 제주 지역 30여 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참여기업들은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홍보와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도내 공공기관의 공공구매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도 진행됐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재구 전 원장이 ‘사회적 경제의 의미,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의무구매제도’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으며, 지방계약제도에 대한 특강도 이어졌다.

이에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공사에서는 도내 사회적기업과 중증장애인생산시설의 제품 판로를 함께 고민하고 소중한 가치를 키우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