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4시~6시 제주아스타호텔…부·울·경 공보담당 공무원 20여 명 대상

▲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공보담당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략’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사회적경제개발원)ⓒ일간제주

홍보마케팅과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배준호 초빙교수(사회적경제개발원 본부장)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로 열린 공보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략’ 특강에 강사로 나섰다.

16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 따르면 배준호 교수는 이날 오후 4시~6시까지 제주아스타호텔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공보담당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배준호 교수는 홍보마케팅 및 브랜드 네이밍 분야 전문가이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초빙교수 활동, 울산과학대학교에서 브랜드 자산관리와 조직이해능력 등을 강의하고 있다.

▲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공보담당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략’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사회적경제개발원)ⓒ일간제주

이날 배준호 교수는 강의를 통해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SNS 등 활용법, 보도자료 작성법, 홍보마인드, 브랜드네이밍의 중요성 등을 설명했다.

또 직접 컨설팅을 통해 진행했던 홍보마케팅 우수사례 및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협력사로 활동했던 사례 등을 실감나게 강의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배준호 교수는 “공보담당 공무원들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홍보 전도사로써 어떤 역할을 하느냐에 따라 그 지역의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매우 핵심적인 위치에 있다”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마인드를 갖고, 정책발표 등 보도자료 배포나 홍보시에 컨텐츠 개발과 브랜드 네이밍, 사진이나 이미지물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협력사로 4년 연속 활동하며 사회적경제 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컨설팅·디자인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