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공회의소·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 (주)DK서비스...16일, 청년 취업 연계 서비스를 통한 고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일간제주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김대형 회장 · 공동위원장)와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이사장 좌경희), (주)DK서비스(김영채 대표이사)는 16일 제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협력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제주특별자치도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2019년 제주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비트윈(Be-Tween) 자립지원사업1)의 성과 확산을 위해 진행되었다.

각 기관은 취약계층청년의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인적‧물적자원 교류 △고용 취약계층 청년 인력양성 및 고용환경 조성 △취약계층 청년자립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사회와 기업과의 협력모델 개발에 관한 다양한 협력사항을 논의하였다.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대형 공동위원장(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진입에 각종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위해 맞춤형으로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포용적인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청년층이 사회 구성원으로 안정적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 정착을 지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