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의료원(원장 김광식)은 지난 4월 서부 중산간 거점 마을 어르신 대상으로‘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 사업’1/4분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설문조사는 1분기 진료를 받은 총 337명(제주시 188명, 서귀포시 14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하였고, 조사 항목으로는 만족하는 서비스(안마기, 물리치료, 침치료), 방문 횟수의 적절성, 직원들의 친절도 3가지 문항으로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침치료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제주 68%, 서귀포 85%) 대상자 대부분 진료 방문주기 및 직원 친절도에 만족하였다. 또한 환자 재진료 누적 횟수가 ‘3회 이상’인 환자가 77.4 %로 나타나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 사업’을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 사업은 제주시 서부 권역 8개 마을과, 서귀포시 서부권역 9개 마을 등 17개 거점 마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의 격차를 해소를 위한 제주도 균형발전사업의 중 하나의 일환이다.

▲제주시 서부권역(8개 마을) : 상명리, 월림리, 소길리, 어음1리, 어음2리, 청수리, 저지리, 산양리

▲서귀포시 서부권역(9개 마을) : 무릉2리, 영락리, 서광서리, 서광동리, 동광리, 광평리, 상천리, 상창리, 대평리

제주의료원장(원장 김광식)은 “의료 취약지역 및 소외계층의 건강증진 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 사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한방지원 버스는 지난달 제주특별자치도 정보정책과 연계를 통하여 차량 내부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여 지역주민들의 편의시설을 보강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