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제주대학교...업무협약식 체결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은 15일 오전 제주항 해양경찰 훈련함에서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 업무협약은 해양영토 수호의 중요한 거점인 제주에서 경·학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체결식은 해양경찰에서 세 번째로 큰 훈련함에서 진행됐다.

전남 여수신항에서 제주해협을 건너 온 훈련함은 항해실습훈련을 병행하며 하루 전날 제주항에 입항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해양주권 수호와 해양 법질서 확립을 위한 인재양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세미나와 학술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 ⓒ일간제주

한편, 고명석 교육원장은 제주대학교 해양산업경찰학과 학생 80여명을 훈련함으로 초청하여「바다에서 만난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서 “문순득”이란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인물을 화두로 꺼내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에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해양경찰이 2년 전부터 지역별로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의 해양경찰을 이끌어 갈 제주지역 젊은이들이 고향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