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환도위, 전기차 보급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와 (사)제주교통연구소(소장 송규진)는 오늘(7일) 오후 2시부터 “전기차 보급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날 토론회에서는 먼저 조항웅 (사)제주교통연구소 이사가 “전기차 보급에 따른 피해산업 현황 및 대응방안 모색”에 대해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송규진 (사)제주교통연구소 소장을 좌장으로 신명식 한국교통공단 전문위원, 고성훈 제주특별자치도 전문정비조합 부이사장, 강성의 제주특별자치도의원, 도 좌정규 교통정책과장, 문경삼 저탄소정책과장 등이 참석해서 토론회를 가졌다.

▲ ⓒ일간제주

이번 토론회에서는 제주도가 2030 카본프리 아일랜드를 표방, 전기차 보급에 속도를 내고 있어, 이에 따른 생계의 위협을 느낄 정도의 타격이 예상되는 자동차 전문정비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 등을 논의를 진행했다.

▲ ⓒ일간제주

이에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은 “이번 토론회에서는 전기차가 2023년 14만7천여 대로 보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로 인한 피해 산업에 대한 지원방안 등 대응방안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