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이은희)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의 위탁을 받아‘성인지정책 전문가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해당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해 나간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 전문가 양성사업은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결산 관련 업무에 대한 자문이나 지원을 통한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고 성 주류화 정책의 기반확대를 위하여 지역의 전문가를 발굴하여 양성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사업추진을 위해 성인지정책 전문가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공개모집하고 이론과 실습과정을 포함하여 총 5회에 걸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는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산 과제담당 컨설팅 및 성인지정책 포럼 참관 등 소정의 과정을 거쳐 내년(2020년)부터 성인지정책 전문가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자격은 석사학위 이상이거나 여성단체 및 시민단체 경력자, 그리고 성인지정책 관련 업무 유경험자이고 제주여성가족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전 강좌는 오는 5월 18일부터 매주 토요일 하루 6시간동안 진행되며 신청마감은 오는 5월 13일, 강의료는 전액 무료이며 선착순 3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