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성균)는 지난 23일, 도민의 방에서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 위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 간담회는 행정자치분과 위원들과 정책제안을 통하여 의정활동 기능을 강화시키고 분과위원회 역량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렸됐다.

이 자리에서 의정자문위원들은 안건으로 의안 제안활동 활성화방안, 주민자치프로그램 선정기준 표준안 신설, 의정자문위원회 산하도민 소통기구 신설 등 여러 가지 제안과 의회 발전방안에 대한 상호 의견 교환이 진행됐다.

이에 행정자치위원회 강성균 위원장은 “다양한 자문과 제안을 활용한 소통창구로써 의정자문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의원님들과 같이 공유하면서 잘못된 정책이나 제도 등을 발굴하여 개선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정자치위원회는 의정자문위원들과의 분기별 간담회 개최 와 각종 현안사항과 정책제언등 의견수렴을 위해 선진지 기관방문을 통하여 의정자문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안을 모색키로 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