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4월 17일 ~ 18일 양일간 국향미래관에서‘꿈을 향한 국향인의 당당한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선취업 후학습 지원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17일은 3학년 학부모, 18일은 1,2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학년별 맞춤형 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학부모들의 방문 편의를 위하여 오후 5시30분부터 3시간여를 진행하고, 설명회가 끝나고 늦은 시간까지 학부모 상담활동을 진행하였다.

일상을 잠시 미루고 학교를 찾은 50여 명의 3학년 학부모들은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자녀의 진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꼼꼼히 메모하며 3시간여 동안 진행된 설명회에 끝까지 자리를 지켰다.

▲ ⓒ일간제주

특성화고 신문 강승구 대표의 특강에서는 고졸 취업과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을 통한 후학습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취업의 꿈을 이루고 모교를 방문한 이지혜(HN농협은행 근무), 김주영(하례초등학교 근무) 졸업생의 성공사례 발표가 있었다.

학교 관계자는 “실패과정을 겪으며 목표를 이룬 성공 스토리는 불안한 마음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와 학부모 모두에게 공감과 위안을 주었으며 훌륭한 길잡이가 되었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