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제주도당 4․19 민주혁명 59주년 성명 전문

국민들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이승만 자유당 정권의 독재와 부정부패, 부정 선거에 항거했던 4.19 민주혁명이 올해로 59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00년 전 3.1운동과 임시정부의 수립을 통해 대한민국이 국민이 주인인 민주주의 국가임을 선포했다면, 59년 전 4.19 민주혁명은 정의롭고 순수했던 학생이 중심이 되고 불의에 항거한 전 국민이 함께 자유와 민주주의를 다시 일으켜 세운 역사적 민주혁명이다.

이제 4.19 민주혁명은 1688년 영국의 명예혁명, 1776년 미국독립혁명, 1789년 프랑스 시민혁명과 함께 세계 4대 민주혁명으로 인정받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역사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국민의 힘으로 독재와 부패한 정권에 항거했던 숭고한 역사는 2016년 촛불혁명의 정신으로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여전히 자신들의 잘못을 반성하고 뉘우치기는커녕 국민을 우롱하고, 무시하며, 민주주의의 가치를 훼손하는 망언과 망발을 쏟아내는 일부 극우정치인들이 있다는 사실이 부끄러울 뿐이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4.19 민주혁명부터 촛불혁명까지 국민들이 지켜낸 헌법 제1조의 자유, 민주, 정의의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제주도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헌법] 제1조 제1항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제2항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2019. 4. 18.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