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초등학교(교장 김상수)는 4월 18일, 도내 언론사 기자단 20명을 본교로 초청하여 디지털교과서 수업 현장을 공개했다.

▲ ⓒ일간제주

디지털교과서란 서책형교과서에 용어사전, 멀티미디어자료, 평가문항 등의 풍부한 학습자료가 추가되고 외부 교육용 콘텐츠와 연계도 가능한 전자 교과서를 일컫는다.

▲ ⓒ일간제주

수원초등학교는 2018학년도부터 3~4학년 사회, 과학, 영어 과목에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여 자기주도학습과 참여, 체험, 협력, 소통의 학생 중심의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3학년 과학과 수업에서는 입체시각 효과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교과서 AR(증강현실) 콘텐츠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곤충의 한살이를 비교 조사하는 수업이 이뤄졌다.

▲ ⓒ일간제주

서책형 교과서나 곤충도감에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여러 가지 곤충의 한살이를 AR카드로 볼 수 있어서 실감나고 재미있다는 학생들의 반응이 많았으며, 모둠친구들과 협동해서 스스로 차이점을 알아낼 수 있는 탐구와 협업의 기회가 주어졌다.

이에 수원초등학교 김상수 교장은 “디지털교과서는 교실 환경 및 수업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학습커뮤니티 위두랑 과 연계하여 학생 참여, 활동중심의 수업이 가능하므로 교실수업 개선과 학생들의 역량신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수원초등학교는 2018년부터 교육부 요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로 선정되어 2018년에‘수원 디지털 체험 축제’를 실시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추어 정보화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