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주개발공사 4차 펀드 출자 동의안‘보류’결정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 의원)는 16일 열린 제371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환경도시위원회 제1차 회의에 상정하였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 4차 산업혁명 펀드 출자 동의안”에 대하여 심사를 전격 보류했다.

이번 동의안은 제주의 미래유망산업 발굴과 도내 4차산업 기반 구축 및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주개발공사가 2019년 5억을 포함해 2년간 10억원의 제주 4차산업혁명 전략펀드를 출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회의 시작부터 지난 제370회 임시회 때 심도있는 심의가 필요하여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부결되었던 안건을 바로 이어서 재차 심사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의원들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당시 처리 결과를 두고 도청 간부공무원이 적절치 않은 반응을 SNS 등을 통해 표현했던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해당 간부 공무원이 사과하였지만 결국 질의가 진행되기도 전에 보류처리됐다.

이에 박원철 위원장은 “해당 안건은 도민들의 공적 자금인 개발공사에서 출연하는 사안인 만큼 좀 더 검토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부득이 이번에 심사하지 않게 되었다”고 이번 보류 배경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어 박 위원장은 “좀 더 면밀히 살펴본 이후에 심사하는 것이 적절하다는게 여러 위원들이 공통적으로 제시한 만큼 보류 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70회 임시회에서 처리가 무산된 뒤 노희섭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자신의 SNS에 이에 대한 불만을 노골적으로 올리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이날 당사자인 노희섭 국장은 “공직자로서 옳은 처신이 아니었다.”며 “감정을 억누르지 못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는 반성을 많이 하고 있다.”며 물의를 일으킨 사항에 대해 점에 대해 유감을 표했지만 의원들의 불만을 잠재우지는 못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