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양경찰청(청장 여인태)은 4월 16일부터 6월 14일까지 소속서 경비함정 20척을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해상종합훈련은 경비함정 20척, 헬기 1대 등이 참가하여 해상인명 및 조난선 구조, 검문검색, 소화․방수, 해양오염 방제 등 각종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매뉴얼에 따라 실시하며 현장 수요자 와 소속 해양경찰서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양사고 대응과 불법외국어선 단속역량 강화를 위하여 함정, 항공기(헬기), 특수기동대 등의 입체적인 훈련실시로 경비세력과의 팀워크 향상 및 요원들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작전능력 배양을 위한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여인태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은 “현장과 실무에 강한 훈련을 실전처럼 강도 높게 실시하여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최상의 구조 대응 태세를 확보하고 불법선박에 대해서는 강력한 대응으로 공권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