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제주도교육청 결산검사 현장점검 실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은 지난 4월 1일부터 시작된 제주도교육청에 대한 결산검사의 일환으로 4월 5일 오후 현장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결산검사위원들은 제주 첫 음악예술중점고인 함덕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제주국제교육원 제주다문화교육센터, 제주교육박물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그 동안의 사업추진 경과와 2018회계연도 예산집행 관련 제주교육 운영 성과 등을 보고 받고, 관련 법령에 의거 사업이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확인하며 활발한 검사 활동을 펼쳤다.

▲ ⓒ일간제주

이날 김황국 대표위원은 “현장검사를 통해 사업추진의 성과를 입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었고, 남은 결산검사기간 동안 철저한 확인·점검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내년도 예산의 편성과 재정운용에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한편, 결산검사는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제주도교육청에 대하여, 4월 19일부터 5월 6일까지는 제주특별자치도(행정시 포함)에 대하여 진행되며, 5월 31일까지 결산검사의견서를 첨부하여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결산 승인 요청하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