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3일 제71주년 4·3희생자 추념식에 앞서 오전 8시 30분경부터 약 30분 동안 본부석과 유족지회 천막 등을 방문해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참석 유족들과 행사 관계자들 격려에 나섰다.

이어 원 지사는 이날 추모식장에 입장하는 유족들과 만나 이야기를 청취하며, 공감과 위로를 표하기도 했다.

▲ ⓒ일간제주

이날 제71주년 4·3희생자 추념식은 4·3생존 희생자와 유족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의 헌화 및 분향을 시작으로 원희룡 지사 인사말, 송승문 유족회장 4·3 경과보고, 이낙연 국무총리 추념사 순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 후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한 이낙연 국무총리, 윤종인 행정안전부차관, 송승문 4·3희생자유족회장, 양조훈 4·3평화재단이사장, 김필문 행불인협의회장 등은 행방불명인 표석지로 이동해 헌화 및 묵념을 한다.

한편, 원희룡 지사는 이날 유족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제주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한 4·3 생존희생자 및 유족 생활보조비 국비 지원, 제주4·3유적지 복원·정비사업 지원 등 제주의 주요 현안사항을 담은 ‘국가의 지원이 필요한 제주 현안’ 책자를 이낙연 총리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