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12세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직접 찾아가는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시간제 서비스와 종일제 서비스로 나뉘는 1:1 돌봄서비스는 시간제 서비스의 경우 1회 2시간이상 요청한 만큼 임시보육, 놀이활동, 간단한 급.간식 서비스가 제공되며 영아 종일제 서비스의 경우 영아(만36개월이하)에게 이유식 먹이기, 젖병소독, 목욕등 영아 돌봄과 관련된 활동 전반에 대해 제공한다.

이용요금은 시간당 9,650원이며, 가정의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형제가 추가되는 경우는 돌봄 아동 2명 시 25% 할인, 3명인 경우 총금액의 33.3%가 할인된다.

정부지원 가구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 정부지원 신청 및 소득유형 결정 후 서비스 제공기관에 신청하면 되고, 정부 미지원 가구(4인기준, 월 692만원 초과)는 소득판정 없이 홈페이지에 가입 후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다.

양성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 및 자격증소지자 등 신규 돌보미 33명은 4월 중 현장실습을 마친 후 활동을 시작하여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부모의 일․가정 양립에 도움을 주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