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실천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전체회의 개최

- 25일, 도내 분야별 전문가 42명 자문위원 위촉…위원회 운영방안 등 논의

▲ ⓒ일간제주

민선7기 공약실천자문위원회가 공식 출범해 공약이행 상황 점검 및 자문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제주도는 25일 오후 2시 제주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실천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1차회의를 개최해 문성숙 제주대학교 명예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공약실천자문위원회 분과위원장

․ 행정자치분과위원장 민 기 제주대학교 교수,

․ 보건복지분과위원장 강하자 서귀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 환경도시안전분과위원장 김찬수 한라산생태문화연구소장,

․ 문화관광체육분과위원장 박상수 제주관광대학교 부총장,

․ 농수축경제분과위원장 김완근 전 도의원,

․ 청년/미래산업분과위원장 김종현 (유)섬이다 대표,

․ 평화협력인권분과위원장 진희관 인제대학교 교수

▲ ⓒ일간제주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도민들에게 많은 약속을 하고 당선됐다”고 인사말을 시작하며, “약속은 실행되어야 의미가 있는 것인 만큼 하나하나 자문을 받으면서 실행과정을 검토하고, 조정할 부분은 조정해 반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일간제주

또한, “공약실천 계획 수립과정에서 예견하지 못했던 상황변화나 환경변화에 대한 적절한 진단과, 지역경제, 환경이슈, 남북관계 등의 변화에 따른 변화내용을 반영해 갈 필요가 있다”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부탁했다.

원희룡 지사는 마지막으로 참석 위원들에게 전문성을 보완하는 역할을 주문하면서, “자문 결과를 모든 도정 공직자들이 이를 숙지토록 하고, 공약실천에도 반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날 민선7기 공약실천자문위원회에서는 총 42명의 도내․외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으며, 공약실천자문위원회 운영계획 및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편, 공약실천자문위원회는 행정자치, 보건복지, 환경도시/안전, 문화관광체육, 농수축경제, 청년/미래산업, 평화협력/인권 등 총 7개 분과로 구성되며, 분과위원회의와 전체회의를 상・하반기 각각 1~2회 열어 분야별 공약이행상황에 대한 점검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