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25일 오전 제주항 탑동 방파제 북방 700m 해상에서 석재(사석)를 과적하여 만재홀수선을 초과한 부산선적 예인선 A호(94톤, 승선원5명) 선장 정모씨(56년生)을 적발하여 선박안전법위반으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예인선 A호는 지난 24일 오전 7시경 전남 고흥 금산면에서 석재 약 1500톤을 적재한 부선 B호(부산선적, 1149톤)를 예인하여 출항하였고 같은 날 오후 7시 10분경 제주항 북방 700m까지 운항, 탑동 방파제 공사 현장에서 대기하다 경비중이던 해경 경비정에서 만재홀수선이 해저에 잠겨있는 것(좌현·우현 각각 10Cm)을 발견하고 이를 확인한 후 적발했다.

▲ ⓒ일간제주

한편, 현행 선박안전법 제83조 제9호에는「누구든지 해상에서 선박을 항해하는 경우 선체 좌우현에 포기된 만재홀수선(여객이나 화물을 승선 또는 적재하고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최대한도를 선박에 표시한 선)을 초과해 화물을 적재 운항하여서는 아니된다.」고 규정 돼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라고 되어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