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이행과정 자문 통해 내실 다진다”...25일 위촉식 및 1차 회의 진행

▲ ⓒ일간제주

민선7기 도지사 공약실천계획 이행과정에 전문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게될 「민선7기 공약실천자문위원회」가 구성을 마치고 민・관 합동 공약관리를 시작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5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민선7기 공약실천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공식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민선7기 공약실천자문위원회는 ▷ 학계 17명, ▷ 유관단체 18명, ▷ 연구기관 7명 등 총 42명의 도내 각 계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공약실천자문위원회는 행정자치, 보건복지/안전, 환경도시, 문화관광체육, 농수축경제, 청년/미래산업, 평화협력/인권 등 총 7개분과로 구성되며, 분과위원회의와 전체회의를 상・하반기 각각 1~2회 열어 분야별 공약이행상황에 대한 점검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자문결과는 공약이행 과정에 적극 반영하게 된다.

이에 제주도 관계자는 “향후 공약실천자문위원회가 공약실천 과정에 전문가의 시각으로 심도 있는 자문과 의견을 제시하여, 도지사 공약이행 결과가 도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민선7기 도지사 공약실천계획은 14대 분야 115개 공약, 341개 세부과제로 구성되었으며, 2022년까지 총 4조 901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