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3월부터 직장인과 같이 시간제약이 있는 주민들을 위해 금연 클리닉을 평일 1시간 연장하여 운영하고있다.

이번 연장운영은 금연하고자 하는 마음은 존재하나 시간제약으로 인해 금연 클리닉을 찾지 못했던 주민들을 위해 저녁 7시까지 운영하게 된다.

또한 동부보건소 관할 13개 보건진료소에도 보건소 금연클리닉실과 연계하여 보건진료소 지역 흡연주민을 위해 1:1 상담과 금연 등록 관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는 보건소 및 보건지소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되고,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금연 클리닉을 희망하는 사업장 및 단체는 언제든지 서귀포시동부보건소 건강증진부서(760-6121)로 신청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 동료들과 금연을 시작하면 높은 금연동기 부여가 되며, 금연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직장생활을 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1차 기초설문을 토대로 니코틴의존도 평가, 일산화탄소 측정, 금단증상에 따른 대처방법 상담, 1:1 맞춤 금연상담, 금연보조제 등을 제공하여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