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는 2019년도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공고하고,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방법은 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소통/참여란-청소년의회 의정체험-새소식)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3월 1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청소년단체 등이며, 20명 이상 43명 이하의 팀 단위로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 내용은 의회의 의사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본회의 진행을 본회의장에서 직접 체험해보는 <모의의회 운영>과 기타 시설 견학 및 도의원과의 만남 등으로 이루어진다.

한편, 제주도의회 의정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지방자치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기능 이해를 돕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과 자질 함양에 기여하기 위하여 도내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1998년도 제1회를 시작으로 2018년도까지 총 107회를 운영해왔다.

특히,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청소년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시행중에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