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8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시상식이 2월 28일(목) 서울 영등포아트홀 2층에서 개최되었다.

▲ ⓒ일간제주

이 날 시상식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성균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애월읍)은 우수상, 김희현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일도2동을) 우수상,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강철남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연동을) 최우수상, 김황국 의원(자유한국당, 용담1동·용담2동) 우수상,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삼도1동·삼도2동) 우수상, 현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조천읍)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한국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전국 광역·기초 지방의원, 교육의원의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자치입법부로서의 적합한 선거공약 제시여부를 전수조사 방식으로 분석·평가하여 광역의원은 최우수 8명, 우수 17명 총 25명을 발표하였다.

이번 평가에서 742명 광역의원(교육의원 포함) 및 2,541명 기초의원의 선거공보에 대한 전수 조사를 통해 자치입법부로서 거듭나기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은 무엇인지를 분석하였으며, 공약 작성 과정에 대한 공적서 제출 등을 병행하여 공약 작성 과정에서의 민주적 절차에 충실하였는지에 대한 것도 면밀하게 살펴보았다.

수상 후 각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늘 곁에서 지지해주고 응원해주신 지역주민 덕분이다. 오늘 이 상은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우리 도민들을 위한 의미 있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하면서, “도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낮은 자세로 경청하며 더 많은 노력으로 도의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