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의 지원을 받아 최근 신흥·감산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만덕과함께하는 나눔문화탐험대” 나눔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만덕과함께하는 나눔문화탐험대’ 프로그램은 초· 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김만덕의 삶과 나눔의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 우리는 무엇을 나눌 수 있을지 찾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여학생들은 기념관 곳곳을 누비며 주어진 나눔미션을 수행하고, 협동하여 만덕할머니 초상화 그리기, 만덕송 만들기 등을 통해 나눔이란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나눌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만덕기념관에서 겨울방학 양성한 ‘서포터즈 나누미’학생들이 보조교사로 함께 참여 했다.

이에 김상훈 관장은 “학생들이 기념관 곳곳을 누비며 재미있게 김만덕과 나눔에 대해 배우고, 나누며 행복한 어른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김만덕기념관은 청소년들에게 김만덕과 나눔을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만덕기념관은 2019년 1월-2월 방학기간을 대상으로 도내 8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눔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