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제3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평가 혁신을 추진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행정지원, 리더십 혁신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IB교육을 통해 평가를 혁신하겠다”며 “1학기 중 IB프로그램 한글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오는 2022년부터 한국어 DP를 운영하기 위해 올 2학기에 읍면지역 일반고 1개교를 선정해 준비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과 함께 중학교 무상교복 지원 조례를 제정해 이를 근거로 2학기부터 중학교 무상교복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현장 실현을 위해 맞춤형 위기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학교폭력사안 처리 지원관을 운영하겠다”며 “4대 질병 의료비 지원, 다자녀 가정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등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이어 “2·8독립선언과 3·1운동,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계승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100년의 토대 위에서 제주 정체성 교육과 4·3평화인권교육을 펼치고 남북교육 교류의 물꼬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