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아일랜드 현지시간으로 22일 오후 아일랜드 더블린시교육위원회(City of Dublin Education and Training Board, 위원장 캐롤 하니(Ms. Carol Hanney))에서 열린 제주 교사들 아일랜드 현지 학교 파견 근무 연수 수료식에 참석, 격려에 나섰다.

▲ ⓒ일간제주

이에 앞서 도교육청은 아일랜드 더블린시교육위원회와 2016년 5월 20일 도내 교사들을 아일랜드 현지학교에 파견,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의 교육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매년 6명씩 교사를 파견, 현재까지 18명을 파견했으며, 올해는 5명을 파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캐롤 하니 더블린시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주아일랜드 여운기 대사, 현지교장 캐더린 샤나한(Ms. Catherine Shanahan) 및 클로다 오가라(Ms. Clodagh O’Gara) 등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일랜드교육부 국제교육협력과장 빈센트 랜더스(Mr. Vincent Landers)가 아일랜드와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협력 확대 및 아시아와의 교육교류 확대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4명의 제주교사들이 5개월 동안 더블린학교에서 얻은 현장경험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 ⓒ일간제주

이와 함께 이석문 교육감은 더블린시 교육위원회 및 주아일랜드 대한민국대사관의 공식요청으로 한국어 수업이 가능한 제주 교사를 아일랜드에 파견하는 것에 대해 협의했다.

한편, 더블린시교육위원회는 전환학년제의 일환으로 2018년 9월부터 더블린 시내 4개 고등학교에서 제2외국어 수업으로 한국어 강좌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