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기관, 보건소, 병의원, 약국 176개소 지정 운영

서귀포보건소는 설 연휴기간 동안 의료기관 120개소, 약국 56개소를 병의원 진료기관 지정 및 당번약국을 지역별, 일자별로 운영하며,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서귀포의료원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나간다고 21일 밝혔다.

설 연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지정 현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소도리 알림 코너), 응급의료포털 E-GEN (www.e-gen.or.kr)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도 120콜센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건소·지소·진료소를 포함한 보건기관에서도 연휴기간 동안 내내 진료를 실시하며, 환자발생 등에 신속 대처하기 위한 상황실과 신속대응반도 구성·운영한다.

이에 오금자 서귀포보건소장은 “설 연휴기간 동안 주변에 응급환자 발생할 경우 응급의료포털 E-GEN(www.e-gen.or.kr) 사이트 등에서 명절기간 진료 가능 의료기관을 검색하여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빠른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