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는 공석인 행정자치전문위원 서기관(4급상당)에 김상영씨를 개방형 직위로 1월 21일 임용한다고 밝혔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태석 의장은 1월 21일 오전 9시 20분 의장실에서 김상영 행정자치전문위원에 대한 임용장 수여를 했다.ⓒ일간제주

이번 행정자치전문위원에 임용된 김상영씨는 1985년부터 현재까지 33년 동안 제주시청 오라동사무소를 시작으로 제주도 감사위원회, 제주시청 자치행정과장, 총무과장 등을 거쳐 제주시 탐라도서관장으로 재직하다 최근 개방형직위에 응모하여 14:1의 경쟁을 거치고 최종 합격했다.

특히 1995년부터 약 2년 4개월 동안 도의회 행정자치전문위원실에서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어 풍부한 전문성과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의정지원 활동에 일조 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태석 의장은 1월 21일 오전 9시 20분 의장실에서 김상영 행정자치전문위원에 대한 임용장 수여를 했다.ⓒ일간제주

이에 김태석 의장은 “이번에 임용되는 행정자치전문위원은 개방형직위로 임용하는 것으로 의회 인사·조직권 독립의 기틀을 다지는 것”이라며 “강화된 도의회의 위상에 걸맞게 보다 더 적극적인 의정지원 활동을 펼쳐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