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100세 시대, 스포츠로 건강하고 행복한 제주 구현을 목표로 도민들의 생활체육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들이 확대 시행된다.

제주도체육회는 2019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으로 취약계층생활체육프로그램보급, 종목별생활체육교실, 가족참여생활체육프로그램, 농어촌지역생활체육기동반운영, 찾아가는생활체육교실, 체육시설이용료할인사업 등 기존 6개 사업과 맞춤형생활체육지도자배치운영, 제주스포츠클럽육성, 생활체육제주지역리그운영 사업 등 총 3개의 신규 사업을 추가로 확대하고 오는 3월부터 활발하게 전개할 방침이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는 지도자가 읍·면·동 찾아다니며 지역주민들이 배우고싶어하는 종목을 우선적으로 지도하는 ‘맞춤형생활체육지도자배치운영’ 사업과 종목별 리그전 경기를 통해 지속적인 스포츠활동 동기를 부여하고 생활체육 참여율를 높이기 위해 실시되는 ‘생활체육제주지역리그운영’ 사업 공공체육시설을 거점으로 참여자 중심의 다종목·다수준의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를 제공하는 ‘제주스포츠클럽육성’ 사업이다.

제주도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비로 총 6억9천5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도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부평국 상임부회장은 “농어촌기동반운영과 찾아가는생활체육교실 사업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어 예산을 추가로 더 확보했다며 도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생활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스포츠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