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범 시장, 읍면동 연두방문 및 설 연휴 시민소통 강화로 신뢰행정 추진

▲ ⓒ일간제주

고희범 제주시장은 16일 간부회의에서“1월 21일부터 시작되는 읍면동 연두방문을 대비하여 새로운 시정 운영방향이 각계각층의 시민들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작년 초도방문시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고희범 제주시장은 “인사이동에 따른 부서별 업무체계 정립 및 핵심업무 공유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업무공백이 없도록 하고, 갈등소통 T/F 신설에 따른 지역여론 파악 및 갈등관리, 부서간 긴밀한 협업 등으로 원활한 주민소통 활성화 추진”을 주문했다.

또한,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물가안정, 체불임금 해소,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하기, 신구간 중고물품 나눔센터 참여 홍보, 재난취약시설 안전관리 등” 추진과, “시․도에서 발주하는 시설공사 추진사항을 읍면동으로 통보하도록 제도화하여 민원발생을 사전 대비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실국장 및 주무과장들도 참석하여 여성공무원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본청에 한하여 숙직 근무하는 방안에 대해 토론했으며, 타시도 사례 검토 및 여성공무원과 노동조합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그 결과에 따라 추진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