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공무원의 가계생활 지원을 위한 『2019년도 1/4분기 공무원 연금대출』을 1월 18일부터 시행한다.

대출재원은 총 2000억원이며, 올해 4월과 10월에 각각 2000억원씩 추가 시행할 예정이다.

공단은 올해부터 ‘육아휴직자‧한부모가족 공무원’을 특례대출 대상자에 포함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정책을 보다 확대해나간다.

아울러 일반대출 신청자가 몰려 특례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대출재원을 분리해 운영한다.

특례대출을 신청한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최대 1%P까지(최저한도 3%) 인하된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1/4분기에 적용되는 이자율은 특례대출 3.0%, 일반대출 3.64%다.

※ 대출이율은 한국은행 가계대출 평균금리 연동해 적용하며 매분기 조정

한편, 공단은 ▲ 신혼부부 ▲ 노부모부양 ▲ 3자녀 및 미취학자녀 양육 ▲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부양 공무원 ▲ 육아휴직 ▲ 한부모가족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해 지속적으로 금융지원할 계획이다.

대출 요건을 충족하는 공무원은 오는 18일 오전 9시부터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를 통해 인터넷 신청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