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일자리경제통상국-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정책간담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고용호, 더불어민주당)는 오늘(3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일자리경제통상국-농수축경제위원회 간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우리 경제는 경기 둔화 속에,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인해 일자리나 소득분배 같은 민생 문제에서 어려움이 이어져 왔고, 최근 발표된 2019년 경제 전망에 따르면, 여전히 도민 체감경기 하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인 2019년도 제주경제 및 일자리정책 추진방향 등에 대한 정책논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집행부와 도의회간의 정책추진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선제적으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정기적인 점검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농수축경제위원회 의원 및 전문위원, 정책자문위원과 일자리경제통상국 국장, 각 과장 및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민선7기 일자리정책 로드맵, 2019년 제주경제 정책방향·실행과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대책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이날 참석한 농수축경제위원회 의원들은 이번 정책간담회에서 논의된 주요 정책(안)등을 토대로 제주경제의 정책 문제를 예산과 제도를 통해 장·단기적으로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