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오늘 7일 서귀포시청 본관 너른마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기관·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소통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평생학습 기관 관계자 및 동아리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최운실 아주대 교육대학원 교수는‘4차 산업혁명과 평생학습의 미래’란 주제로 1시간 반 동안 강연 및 토론을 진행했다.

이어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소속 동아리 서평색에서 색소폰 공연을, 생활한복동아리 모다드렁에서 우수동아리 사례발표가 전개됐다.

이에 김영진 서귀포시 자치행정국장은“평생학습기관과 단체 간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4차 산업혁명과 평생학습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서귀포시가 명품교육도시를 향해 나아가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2003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올해 교양교육 분야를 포함한 79개과목 100개 과정에 대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민의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