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교향곡’ 연주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예술단이 오는 20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2018 송년음악회’를 연다.

제주교향악단 정인혁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번 연주회는 제주교향악단, 제주합창단, 서귀포 합창단과 소프라노 오신영, 메조소프라노 김순희, 테너 신동원, 베이스 안세환이 함께하여 2018년 제주예술단 활동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베토벤 교향곡 제9번‘합창교향곡’은 4성부의 독창과 혼성 합창이 기악과 결합된 교향곡이다.

교향곡 최초로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져 낭만주의의 신호탄이 되기도 한 이 작품은 초연됐을 때 베토벤은 청력을 완전히 상실한 상태였다. 베토벤은 관객의 박수 소리도 듣지 못했지만 절망 대신 자유와 화합, 인류애의 메시지를 담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뜻깊은 새해를 맞이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마무리 한다.

도립제주예술단(제주교향악단·제주합창단)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예술단체로서 올 한해 제주도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으며, 그 마지막 무대인 송년음악회를 끝으로 한해의 활동을 마감한다.

도립 제주예술단은 밝아오는 새해 2019년에도 수준 높은 레퍼토리를 통한 예술성과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의 기획 및 연주활동 그리고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한 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관람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시청 문화예술과에서 초대교환권을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공연문의: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 064-728-2776~7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