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임춘봉, 이하 JDC)가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하 JAM)이 지난 20일 창천초등학교에서 2018년 ‘제2회 사이언스 플러스 프로젝트’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이언스 플러스 프로젝트’는 도내 과학교육 기반 확충에 기여하기 위해 JAM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도부터 도내 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도내 과학문화 소외지역 학교를 선정해 장기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과학기자재 기부와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 ⓒ일간제주

이날 기증식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비행조종탐구, 비행기에도엘레베이터가 있다?(4~6학년), △나만의 글라이더 만들기(1~3학년) 등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에 서승모 JAM 관장은 “도내 과학문화의 사각지역에 있는 학생들이 과학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JAM은 상반기에도 제주시 과학문화 소외 학교를 대상으로 사이언스 플러스 프로젝트를 한차례 진행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