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5일 시작됐다.

제주도 자치경찰단(단장 나승권)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 14개소에 대한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일간제주

이날 자치경찰, 파견 국가경찰, 모범운전자회, 주민봉사대 등 총 450여명은 시험장 입구와 주변교차로에 집중 배치돼 수험생 탑승차량이 우선 통행되도록 시험장 진․출입을 관리했다.

▲ ⓒ일간제주

시험장 입실 종료시간이 임박한 오전 7시 50분께 차량정체로 시험장에 도착하지 못한 수험생이 있다는 112신고 접수 후, 자치경찰단 교통상황실에서 싸이카 근무자를 한라도서관 사거리로 즉시 출동시켜 제주고까지 긴급 수송해 입실시켰다.

▲ ⓒ일간제주

또 신분증을 놓고 시험장에 도착했다는 신고를 접수해, 함덕파출소와 공조를 통해 수험생에게 신분증을 전달하는 등 시험장 긴급수송 13건, 모범운전자 택시 이용 빈차 태워주기 20건 등 모두 33건의 편의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오후 1시 10분부터 1시 35분까지는 시험장 주변 공사 및 차량 경적 등의 소음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각 시험장 주변에 교통경찰관을 배치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