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 연구모임‘인권과 복지사회를 위한 정책포럼’ 개최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인권과 복지사회를 위한 정책포럼’ 대표 고현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보건복지안전위원회)은 ‘제주 지역에서의 예멘난민 현황과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오늘(14일) 오후 2시 도의회 의사당 1층 도민의방에서 보건복지안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의원연구모임 ‘인권과 복지사회를 위한 정책포럼’주관이다.

이날 토론회는 제주 예멘난민 현황의 전반적인 상황을 공유하고, 평가해보며, 앞으로 제주 사회가 지향해야 할 난민정책의 방향과 제주 지역사회의 역할과 과제를 고민해보고자 마련됐다.

의원연구모임 부대표인 한영진 의원의 좌장을 맡아서 토론을 진행하고, 우선 ‘제주난민인권을 위한 범도민위원회’의 김성인 공동대표와 고명희 공동집행위원장이 한국에서 난민의 현황과 난민정책 등에 대해서 주제 발표를 한 후, 지정 토론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토론자로는 의원연구모임 회원인 고은실 도의원과 이일 변호사(공익법센터 어필), 강영우 관리과장(제주출입국․외국인청), 고은지 활동가(난민인권센터)가 참여한다.

이에 고현수 대표는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난민문제 등 우리 제주가 직면하고 있는 여러 인권현안을 해결하고 도민의 인권 보호와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